Design story

2022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짓. 2022. 2. 23. 21:42

첫 번째 트렌드 2D/3D Mashup

 

 

 

 

2D 특유의 질감과 요소를 결합한 3D 기법은 오프라인과 웹 페이지 가상세계 등 많은 분야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 포트폴리오 표지에서도 이런 방식을 이용했는데요. 

 

 

 

 

제 닉네임인 OWHO를 3D로 디자인하고, 포트폴리오를 보시는 분들께 메시지를 쓴다 라는 느낌으로 심플하게 디자인했습니다. 하나하나 보면 복잡한 형태지만 front view로 볼 때는 OWHO라는 글이 선명하게 보이도록 디자인했고, 2D logo로도 작업을 진행하여 하단에 배치했습니다. 이 작업을 진행할 때는 2022 트렌드를 보기 전이였습니다. 비헨스나 다양한 디자인 작업물을 봤을 때 2D와 3D를 이용한 작업물들이 많이 보이고 또 좋아 보였습니다. 3D를 베이스로 한 2D 작업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에 급하게 작업했네요.

 

 

 

 

 

 

2D/3D Mashup을 이용한 대표적인 국내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배달의민족인데요. 최근 로고 제작과정을 유튜브로 공개하면서 화재가 됐습니다. 배달의민족은 3D 캐릭터가 본격적으로 트렌드화 되기 전부터 캐릭터를 통한 브랜딩,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했습니다.

 

 

 

두번째 트렌드 Fonts with a Twist

 

issuegraphy

 

 

 

역동적인 움직임이 전달되는 타이포그래피도 이번 트렌드에서 한자리 잡았네요. 서체를 뒤집거나 사이즈를 불규칙하게 줄이고 늘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과정에서 과도하게 가독성을 해치는 일은 없어야겠지요. 하지만 본문 서체에 비해 가독성을 해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서체로 개발되는 일은 거의 없고 시선을 끄는 타이틀이나 브랜딩용 서체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세 번째 트렌드 Riso Print

모베러웍스

 

 

 

 

80년대에 출시된 리소 프린트의 스타일을 모방한 디자인이 트렌드로 꼽혔습니다. 원래 리소프린트는 사무실 복사용으로 출시된 제품이지만 디자이너들에게도 아트웍, 포스터, 광고를 출력하는데도 많이 활용됐습니다. 위 이미지는 모베러웍스라는 브랜드 이미지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브랜드인데요. 특유의 미국 감성과 리소프린트 감성이 결합되어 뉴트로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약간 길어지는 감이 있어 나머지 트렌드는 다음에 소개드리겠습니다.

 

반응형